취미 만들기

스페인어 공부 독학! 만원대로 저렴하게 시작해서 기초 다지기!(왕초보)

나애쿵 2022. 8. 31. 15:00
반응형

다들 외국어 공부하고 계시나요?

저는 6월부터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영어도 한마리 제대로 못하지만^^,, 스페인어 정말 매력 있는 언어더라고요!

제가 3달간 만원대로 공부해온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페인어 알파벳부터 시작하기

처음부터 강의를 덜컥 결제하기엔 부담이잖아요.

그래서 먼저 유튜브로 알파벳 강의를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남편이랑 같이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알파벳 강의만 둘이 대여섯 번은 본 것 같아요.

차로 이동할 때 같이 발음하고, 단어 외치면서 열심히 숙지했습니다. (어린이가 된 느낌ㅋㅋ)

집에서도 빨래 개면서 티비에 틀어놓고 같이 발음 연습하고 그랬어요.ㅎㅎ

공부는 역시 같이해야 더 재미난 거 같아요 :)

 

제가 들은 알파벳 강의는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1. 에어클래스 - [두근두근 나의 첫 스페인어] 01 스페인어 알파벳과 발음

https://youtu.be/XP2cR0f97RM

 

2. WithMe Spanish - 스페인어 알파벳 & 발음

https://youtu.be/PU8j-pn6H_Y

 

3. 가벼운 학습지 샘플 강의 - 가브리엘이 알려주는 스페인어 원어민 발음 1강

https://youtu.be/BPACFxiMR2s

 


알파벳이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을 거예요!

 


스페인어 기초 다지기

이때부터 남편과 저의 노선이 갈렸습니다.

저는 을 사서 공부하는 방법을 택했고, (퇴근 후 공부)

출장이 많은 남편은 시원스쿨의 강의를 듣는 걸 택했어요. (출장 다니면서 강의 틀어놓기)

(저도 이 책이 끝나면 시원스쿨 왕초보 다음 단계를 들을 예정입니다!)


제가 구매한 책은! 두-둥

[나 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교육 강의도 무료로 제공하고, 후기도 좋아서 고른 책입니다.
16일 만에 기초과정 마스터!라고 소개하지만
세 달 차인 지금.. 11일 차까지 진행했네요^^,,
중간에 몇 줄을 쉬어버린 탓에 다시 처음부터 복습하다 보니 생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어요ㅠㅠ;

한 챕터마다 열심히 복습하거나, 단어를 씹어먹거나 하지 않지만..
여러 번 말하고 노트에 써보는 정도로 공부할 때 한 챕터당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공부하는 속도가 느린 편)
그래도 돌아서면 금방 까먹지만요^_T

책을 몇 번 복습하다 보면 익숙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시원스쿨 왕초보 강의와 조금 비교해 보자면

시원스쿨 왕초보 강의보다 책에서 진도나 강의는 빠르게 진행이 되지만, 그렇다고 기초를 놓치지 않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원스쿨 왕초보 강의를 다 들으면 이 책 한 권 진도와 비슷한 것 같더라고요.

남편이 시원스쿨 왕초보 강의 듣는걸 옆에서 조금 들어보았는데,

익숙해지기 위해 전 강의 내용도 계속해서 복습하다 보니 성격이 급한 저에겐 조금... 루즈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료 강의인 시원스쿨보다는 책의 무료 강의는 디테일이나 섬세함이 많이 떨어지겠지만요.

 

 

반응형

함께 공부하면 좋은 앱

여기에 추가로 함께 공부하면 좋은 앱이 있는데요!

외국어 공부 중이라면 한 번은 들어보았을 듀오링고! (저는 스페인어 공부하면서 처음 봤습니다^^;)

 

듀오링고 -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 있어요!

책으로 공부를 조금 진행하다가 이 앱으로도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책과 진도가 비슷해서 복습도 되고, 문장도 다양하게 말해볼 수 있어요.

책에서 배운 내용을 확장해서 추가 공부하는 느낌이더라고요.


듀오링고 앱은 스페인어 공부는 영어가 기본 언어인데 그것도 제법 마음에 들더라고요.
영어와 스페인어를 매치하니 그것도 나름 재미나요.

 

 


초보자에게 도움이 될 학습 영상

유튜브에서 얼마 전부터 알고리즘으로 접한 스페인 시트콤인 extra en espanol!
조금 오래된 스페인 시트콤이라고 하는데(화질에서 느낄 수 있는 세월ㅋㅋ)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더라고요!!
A2정도 수준이라 하고, 배우들의 대사 속도도 느리니 자막과 같이 보며 공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SEMICUBANA라는 채널에서 번역하여 올려주시는 영상을 보았는데요.
스페인어와 한국어 자막을 함께 넣어 영상을 만들어주시는데
보기도 편하고 폰트도 먼랄까 스페인어에 어울리는 어떤 그런 느낌...
ㅋㅋㅋ
츄천츄천 :)~~


책에서 배운 내용을 배우들이 직접 말하니까 너무 신기방기!!!

내년에는 저도 시험을 한번 도전해볼.. 까 봐요?.. 가격이 제법... 비싸던데.....
현재 어느 정도 실력인지 스스로는 가늠하기 힘들고, 목표가 생기면 더 열정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공부하는 속도로는 사실 시험 근처도 못 가는 게 아닐까 싶지만...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꾸준히 쌓아가 보도록 하려고요~~


재미난 스페인어 함께 공부해요!

반응형